< 만원 아파트 (청년층 신혼부부신축아파트 1만원)-신청대상/공급규모
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에 대하여

만원 아파트 (청년층 신혼부부신축아파트 1만원)-신청대상/공급규모

by 삶의 길라잡이 2023. 9. 10.
반응형

청년층의 주거안정 및 주여건을 향상하고,청년이 정착하여 살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하여 화순군에서 올해 초  월 1만 원에 공급하여  연고가 없지만 저렴한 거주비용에 반해 '만원 아파트’에 살기 위해 19명이 화순 전입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전라남도는 청년인구의 유출을 막고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전남형 만원 주택 사업'을 추진하여 청년층 및 신혼부부를 위해 신축아파트를 1000호 건립 예정이라고 합니다.

 

화순군 만원 아파트 1차 2차  성공 

 

1만 원 임대주택 사업은 화순군이 청년과 신혼부부 등에게 월 1만 원을 받고 임대해 주는 사업으로  취약계층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고 인구 유입을 유도하기 위해서 추진했습니다. 1차 입주자로 50 가구를 모집했는데 506명의 희망자가 몰려 현재 입주하였고 2차도 8월에 신청을 받아 10월에 입주할 예정입니다.

 

 

화순군 만원 아파트

하순 군 만원 아파트는 화순읍 신기리 부영 6차 아파트로 2개에 화장실, 거실, 주방, 베란다 등을 갖춘 20평형(전용면적 49.9㎡) 아파트이며  2년 단위로 계약을 연장하며 최장 6년까지 살 수 있는 조건입니다.

1998년 준공된 조금은 낡은 아파트지만 욕실 개선 공사를 하고 공간 전부를  흰색으로 통일해 실내는 청년들이 편하게 지낼 수 있도록 꾸며고 주위에 편의시설과 공원이 있어 주거로서의 기능이 손색이 없습니다.

 

화순 신기리 부영 만원 아파트 실내사진

 

전남형 만원 주택사업이란? - 신축주택 월 1만 원 공급

 

사회 첫발을 내딛는 사회초년생 중 무주택 청년과 신혼부부의 주거안정 및 정주여건을 향상하고,청년이 정착하여 살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하여  청년 및 신혼부부에게  만원 임대주택 지원하는 사업으로 인구소멸지역으로 분류된 16개 군에 2035년까지 1년에 100~200호씩 순차적으로 신축아파트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전남형 만원 주택 사업 신축주택 월 1만원

 

지원대상 - 무주택 청년 / 신혼부부

공급면적 - 무주택 청년 -전용면적 60㎡(17평형) 이하

                  신혼부부 - 전용면적 84㎡(32평형) 이하

거주기간 - 최장 10년 

임대금액 - 월 1만 원 

 

'전남형 1만 원 주택 사업'은 기존주택을 임대해 1만 원에 공급하는 화순 만원 아파트와 다르게  신혼부부를 위한 전용면적 84㎡(32평형) 이하의 주택, 청년을 위한 전용면적 60㎡(17평형) 이하의 주택을 신축해 보증금 없이 월 1만 원의 임대료

임대하며 최장 10년까지 거주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남도는 이를 뒷받침하고 지속 가능한 사업실행력을 확보하기 위해 가칭 '전남형 청년주택 지원 조례'를 제정할 계획이며  입주자격·기간, 월 임대료 등에 대한 세부 내용은 조례 제정후 확정된다 합니다.

1단계로 추진 '전남형 만원 주택 1000 가구 사업'이 잘 진행되어 청년들과 신혼부부들의 자립에 발판이 되고 경제적인 기반을 만들 수 있는 시작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