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여행 부산근교 무료 가볼만한 곳 서쪽코스 (송도/감천/부평시장)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여행지 정보에 대하여

추석여행 부산근교 무료 가볼만한 곳 서쪽코스 (송도/감천/부평시장)

by 삶의 길라잡이 2023. 9. 26.
반응형

가을의 달빛이 가장 좋은 밤이라는 뜻이 있는 우리나라 대표명절 추석(秋夕)이 며칠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부산이 고향이거나 모처럼 쉬는 긴 연휴동안 부산을 방문 예정이라면   추석연휴 부산근교 무료로 가볼 만한 곳 서쪽코스 를 안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석여행 부산 근교 무료로 가볼 만한 곳 1 - 부산 송도 구름산책로 스카이 워크  <추가 팁! 송도 해상 케이블카(유료) + 송도용궁구름다리(입장료 1,000원)>

 

다리 위에 조성된 강화유리와 매직 그레이팅 구간을 지날 때 바닥을 통해 일렁이는 바다를 볼 수 있는  송도 스카이워크는 

2015년에 문을 연 송도구름산책로이며  바다로 이어지는 365m 길이의 다리입니다.
바다 위를 거닐며, 수많은 배가 정박해 있는 송도 연안의 절경과 100년 전통의 송도해수욕장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송도해수욕장을 찾는 방문객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송도 스카이워크

개방시간 : 매일 06:00~ 23:00

소재지 : 부산광역시 서구 암남동 129-4

이용요금 : 무료

추가 팁으로 송도 스카이워크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송도해상케이블카와 송도용궁구름다리에 대해 알려드리며

추석 연휴기간 동안 송도스카이파트 1층에서   전통놀이 체험을 무료로 진행하니  온 가족 모두 추석연휴를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장소 : 송도스카이파크 1F 광장

기간 : 2023년 09월 28일 ~ 10월 3일

체험종류 :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고리던지기 등

부산 송도에 방문하셨다면 유료이지만 송도해상케이블카를 타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가을의 파란 하늘과 푸른 가을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송도용궁구름다리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입장료 1,000원) 

 

송도 스카이워크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 송도해상케이블카

 

일반 케이블카와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털크루즈 케이블카를 선택할 수 있으며 처음이시라면   사방 유리로 된 파노라마 뷰에 바닥까지 투명한 케이블카 크리스털크루즈를 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송도해상케이블카는 총길이 1.62km, 해상 케이블카 최대 높이인 86m를 자랑하며  탁 트인 바다 풍광이  가을 날씨와 잘 어울립니다. 추석연휴에 운영시간을 연장하여   9/28~10/3일 한시적으로 09~22시까지 운영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예약마감이나 대기시간을 단축하기 위해서 송도해상케이블카를 예약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주소 : 부산광역시 서구 송도해변로 171

문의 : 051-247-9900

주차 가능

 

송도 스카이워크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 송도용궁구름다리

 

송도용궁구름다리가 2021~2022에 이어 '2023~2024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추석당일은 휴장이며 부산 서구민/7세 미만은 무료이며 1,000원의 저렴한 입장료를 내면 암남공원에서 바다 건너 작은 무인도인 동섬 상부를 연결하는 길이 127m, 폭 2m의 송도용궁구름다리를 걸으며 바다 시원스럽게 펼쳐지는 바다 풍광과 기암절벽이 빚어내는 천혜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으며, 야간경관조명이 설치돼 밤에는 바다에 떠있는 신기루와 같은 환상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청춘 남녀에게는 사랑을, 용왕을 만나러 가는 사람에게는 금전운/출세운/건강운 중 한 가지는 꼭 이루어 준다는 설이 전해져 내려오고 있으니 소원을 빌어보 신 것도 추억이 될 듯합니다.

송도용궁구름다리

위치 : 암남공원 일원(송도스카이파크 진입로)

운영시간 : 하절기 3월~9월 09:00~18:00, 동절기 10월~2월 09:00~17:00 (마감 30분전까지 입장가능)

휴장일 : 설날/추석 당일 및 매월 첫째주, 셋째주 월요일 휴장 (눈, 비, 강풍 등 기상악화 시 개방 제한됩니다.)

입장요금 : 1,000원(부산-서구민 무료, 7세 미만 무료, 단체 20%할인)

 

추석여행 부산 근교 무료로 가볼 만한 곳 2 -  어린왕자 포토존 감천문화마을 

 

감천문화마을은 1950년대 6.25 피난민의 힘겨운 삶의 터전으로 시작되어 현재에 이르기까지 부산의 역사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곳으로 문화예술을 가미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면서  연간 185만 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다녀가는 부산 대표 관광명소가 되었습니다. 감천문화마을 내 입주작가들의 공방을 통해 다양한 공예 체험도 하고 어린 왕자 포토존에서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감천문화마을을 이번 추석을 통해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주소: 부산광역시 사하구 감내2로 203

이용시간 :  연중무휴  ( 연중무휴로 관람 가능하지만 실제 주민의 거주공간이므로 조용하고, 질서있는 관람 요망)

주차: 감정 초등학교 주차장 / 인근 민영 주차장 / 초등학교 옆길 갓길주차)

추석여행 부산 근교 무료로 가볼 만한 곳 3 -  국제시장과 길 하나를 사이에 두고 마주한 부평깡통시장 먹거리 투어 

 

1만 원이면 간단한 요기를 하고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부산 3대 시장은 국제시장, 부평깡통시장 그리고  자갈치시장으로  여행자를 위한 놀이터이자 먹자골목으로 특히 야시장에서는  갖가지 주전부리를 팔기 때문에  주말이나 휴일이면 발 디딜 틈이 없습니다. 야시장이 열리면 2차 아케이드를 따라 30여 개 점포가 길 양옆과 가운데 늘어서며 부산의 명물 씨앗호떡은 물론이고 빨간 국물이 일품인 떡볶이, 스카치에그와 냉면구이, 삼겹살김밥, 돼지갈비후라이드 등 독특한 메뉴자 여행자들의 배고픔을 달래줍니다. 야시장 영업시간은 오후 7시 30분~11시 30분까지입니다.

영화 〈국제시장〉을 촬영한 ‘꽃분이네’는 관광객이 줄 서서 사진을 찍는 코스로  지금은 카페로 운영됩니다.

 

 

오늘은 부산의 서쪽에 위치한 추석연휴 부산근교 무료로 가볼 만한 곳을 소개드렸습니다.

다음은 포스팅은 부산의 동쪽에 위치한 곳을 소개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반응형